티스토리 뷰

태풍 '콩레이' 가 예상 방향과 다르게 우리나라 남해상을 지나 6, 7일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비가 온다고 하는데요. 이번 25호 태풍 '콩레이' 도 별 탈 없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 야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서울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밝은 달 아래에서 서울 야경을 볼 수 있는 2곳!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



1.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출처 : 방방콕콕)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이곳은 북악스카이웨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데요. 서울 북악산 능선을 따라 구불구불한 나선형으로 이루어져 있는 도로를 올라가다 보면 북악 스카이 팔각정이 나온답니다. 가벼운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서울의 야경을 보며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이곳! 가을에는 단풍 구경도 할 수 있어 여러모로 고마운 곳이지요 : )




한 번은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별똥별을 본 기억이 나는데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 있다 보면 밝은 달과 별이 더욱 가까워지는 느낌을 받는 곳이랍니다.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은 북악산 능선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에서 느낄 수 없는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

*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 성북구 정릉동에 위치해있습니다.





2. 응봉산, 팔각정

(출처 : 시티맵 제공)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이 긴 시간 동안 야경 명소로 불려왔다면 이곳 응봉산은 핫 플레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강 야경과 남산 서울 N 타워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야경 명소입니다. 응봉산은 서울시 성동구 금호동 주택가에 우뚝하게 솟아 있는 봉우리인데요. 예로부터 주변의 풍광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 )



(출처 : 시티맵 제공)


최근에 야간 명소로 각광받는 곳이기 때문에 해질 무렵 때가 되면 카메라를 설치해서 야경을 찍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응봉산 정상까지의 코스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훌륭한 곳입니다. 한강의 밤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에요 : ) 


* 응봉산은 서울 성동구 응봉동에 위치해있습니다.

* 응봉산의 입장시간은 00 : 00 ~ 24 : 00입니다.

* 응봉산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매일 똑같은 데이트와 매일 똑같은 장면을 바라보는, 저와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서울 야경 명소 2곳이었습니다. 서울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갈 수 있는 곳인데요. 태풍이 무사히 지나간 이후 풀 내음과 바람이 시원하게 부는 이 두 곳을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