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높은 하늘과 맑고 선선한 날씨를 더해주는 10월. 가을은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공기로 여행과 관광, 그리고 힐링을 선물해주는 여행의 계절인데요. 점점 짧아지는 가을이기에 서둘러 가을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62개의 부속 섬을 가진,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아름다운 섬. 거제도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 )


(출처 : 거제관광문화)




01. 바람의 언덕

(출처 : 거제관광문화)


도장포마을에 속해있는 이곳은 거제도 '바람의 언덕'입니다. 바람의 언덕은 거제도의 상징과도 같은 곳인데요. 웅장한 풍차의 모습과 탁 트인 바다 전망이 많은 이들을 불러 모으기에 충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 장소로도 많이 선택받는 곳이기도 하지요. 바람의 언덕이 유명해지기 시작한 건 TV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 회전목마(2004년)가 방영되면서부터라고 합니다 : )



(출처 : 거제관광문화)


바람의 언덕이라는 이름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어요. 풍차 근처 식물들은 이미 거센 바람에 누워있으며 사람도 머리가 엉망이 될 정도로 바람이 세차게 분답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드넓은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어디에서 찍든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어 많은 커플들이 찾아오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 바람의 언덕에는 '바람의 핫도그'라는 명물 중에 명물인 가게가 있는데, 꼭 들리시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 )


* 거제도 바람의언덕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거제도 바람의언덕의 입장시간은 매일 00 : 00 ~ 24 : 00까지입니다.






02. 외도, 보타니아

(출처 : 거제관광문화)


거제도 여행에서는 절대 빠질 수 없는 곳! 바로 외도, 보타니아입니다. 외도는 거제도에서도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섬인데요. 생각보다 외도로 가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오전에 가장 빠른 배 편을 타는 걸 추천하고 싶어요. 외도, 보타니아도 많은 드라마, 영화 촬영 장소로 선택받은 곳인데요. 어느 곳이든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물해주기 때문에 배 값과 시간이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 )



(출처 : 거제관광문화)


외도, 보타니아가 유명해지기 시작한 건 KBS 드라마 '겨울연가'의 마지막 촬영 현장지라서 인데요. 외도 내에는 외도 광장, 선인장 가든, 비너스 가든, 리 하우스, 벤베누토 정원 등 많은 스팟들이 있어 관광객들이 끊이질 않는다고 해요. 또한 아름다운 해금강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와 카페테리아가 있어 여유로움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찍든 아름다운 배경을 선물해주는 외도, 보타니아는 거제도 여행에 필수 코스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곳입니다 : )


* 보타니아 입장료는 일반 : 11,000원 / 어린이 : 5,000원입니다.

* 보타니아 입장시간은 매일 08 : 00 ~ 19 : 00까지입니다.

* 외도에는 승용차가 들어갈 수 없으며 유람선을 이용해야합니다. (유람선 이용시 주차 무료)

* 외도는 숙박이 불가능하며 상륙관광만 가능합니다. (상륙관광 1시간 30분 가량 소요)


* 외도, 보타니아 홈페이지





03. 우제봉 전망대

(출처 : 거제관광문화)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우제봉 전망대가 거제도 가볼만한 곳 마지막 추천지입니다. 거제도는 보통 바람의 언덕, 신선대, 해금강, 보타니아 등을 주로 가시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우제봉 전망대도 틀림없이 거제도 여행 중 필수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코스들 중 해금강이 한눈에 보이는 곳이 바로 우제봉 전망대이니까요.



(출처 : 거제관광문화)


우제봉 전망대를 올라가는 코스도 완만한 경사와 함께 어른 걸음으로 30~4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비포장길을 따라 맑은 공기와 함께 깨끗한 흙을 밟아 올리간다는 건 답답한 일상에서 잠시나마 힐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나무숲 사이로 시원한 바람과 상쾌한 숲의 향기를 맡으며 전망대에 올라가면, 거제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거제도 여행 시 우제봉 전망대를 꼭 한번 다녀와보세요! : )







(출처 : 거제관광문화)


이상 오늘은 거제도 여행 시 꼭 들려야 할 거제도 가볼만한 곳 BEST 3! 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거제도 여행은 1박 2일보다 2박 3일로 계획하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가볼만한 곳이 많고 명소마다 그곳에서 주는 여유로움을 잃고 싶지 않아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니까요. 섬으로 들어가는 계획(외도 등)이 있으시다면 배 시간과 거제도의 날씨를 꼭 확인하시고 출발하시는 게 가장 좋답니다 : ) 



* 거제 인기 호텔 가격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