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즈넉한 가을의 마지막과 하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11월, 쉬는 빨간 날이 하루도 없는 11월, 2018년 어떠한 목표를 수행했는지도 모르겠지만 벌써 마무리가 되어가는 것 같은 11월. 하지만 잘 버텼다 2018년! 올해가 가기 전에 아니, 더 정확히 가을이 가기 전에 꼭 들리고 싶은 국내 여행지가 있어요. 바로 핑크 뮬러로 많은 사람들에 발길을 끌고 있는 '경주'인데요. 경주로 떠나는 여행길, 가볼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요? 오늘은 경주 가볼만한 곳 추천 5곳을 소개합니다. 






1. 보문관광단지 (보문정)

(출처 : 한국관광공사)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경주 가볼만한 곳! 보문 관광 단지 내에 작은 연못과 함께있는 '보문정'입니다. CNN에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장소' 11위로 선정될 만큼 그 자태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봄에는 벚꽃의 향연이, 가을에는 연못과 잘 어울리는 단풍들로 여행의 아름다움을 더 해준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고유의 우리나라 정서가 들어있는 곳, 보문정. 경주로 떠난 여행의 시작은 바로 보문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



* 주소 : 경북 경주시 신평동 150-1






2. 첨성대 (핑크뮬리)


경주시 인왕동에 있는 신라시대 천문을 관측하던 건물. 경주를 다시 핫한 도시로 만들어준 SNS 핑크 뮬러 대란! 그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바로 '첨성대'입니다. 원래부터 첨성대는 경주 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명소였지만 찾는 이들에 발길이 점점 줄어드는 형태였죠. 하지만 경주시에서 '핑크 뮬러'라는 아이이더 와 SNS 광고로 다시금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 되었답니다. 지금은 그 SNS 광고에 나온 핫한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30분 줄은 기본이라고 하네요 : )



*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3.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경주 가볼만한 곳은 제주도에도 있고 포천에도 있으며 경주에도 있는 '주상절리'입니다. 주상절리란 마그마 때문에 발생된 모양을 칭하는 말인데요. 마그마에서 분출한 뜨거운 용암이 차가운 지표면과 만나 논바닥이 갈라지는 듯이 오각형 또는 육각형 모양의 틈(절리)가 생기게 됩니다. 이를 주상절리라고 한답니다. 많은 주상절리 중 경주에 있는 주상절리가 가장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으니 경주 여행 시 꼭 들려야 할 명소입니다 : )



* 주소 :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파도소리길  






4. 동궁과월지(안압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경주 가볼만한 곳, 바로 '동궁과 월지'라는 멋있는 이름으로 바뀐 '안압지'입니다. 신라시대 당시 '월지'라고 불려온 토기가 발굴되어 이름이 바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워낙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경주 인기 명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규모는 큰 편이며 연인과 함께 천천히 걷는 데이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 )


아! 이곳은 연못에 반사되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소문한 장소입니다. 해가 있는 시간보다 달이 떠있는 시간대에 만나보는 걸 더 추천합니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 이용 요금 : 어른 2,000원 / 어린이 6,00원

* 이용 시간 : 매일 09 00 ~ 22 : 00 (연중무휴) / 매표 및 입장 마감시간은 21 : 30분입니다.  






5. 석굴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경주 가볼만한 곳은 바로 '석굴암'입니다. 국보 제24호로 지정되어 있는 석굴암은 불국사의 부속 임자인데요. 창건 당시의 이름은 '석불사'였다고 합니다. 또한 1995년 유네스코에서 제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있는 아름다운 경주 명소입니다. 꼬불꼬불한 산길을 올라가야만 만날 수 있는 석굴암. 그게 끝이 아니랍니다. 입구에서 20분 정도 산길을 걸어 올라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힘들게 만난 석굴암은 우리 아이들 교육여행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 )



* 주소 : 경북 경주시 진현동 999

* 이용 요금 : 성인 5,000원 / 어린이 2,500원 

* 주차 요금 : 2,000원

* 이용 시간 : 매일 06 : 30 ~ 18 : 00






경주 여행, 후기 좋고 가성비도 좋은 호텔은 어디?

현대 호텔 경주 >


보문호가 내려다보이는 경주 5성급 호텔. '현대 호텔 경주'입니다. 소개해드린 경주 가볼만한 곳들과 자차 이동 시 30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바쁜 여행 스케줄로 다음날 '호캉스'를 생각할 수도 있는 편의시설이 많은 호텔입니다. 가장 우선순위로 호텔 숙박요금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 호텔, 참 착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오래된 호텔을 꾸준히 리모델링을 하여 고급스러운 내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인데요.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호텔입니다 : )




정말 내 입맛에 딱 맞는 맛 집이라고 해도 사장님이 불친절하면 찾아가지 않는 버릇이 있습니다. 실제 투숙했던 분들에 후기를 보면 내부 청결도는 기본. 새벽에 체크인을 하게 된 상황에서도 친절하게 대해준 직원들에게 고맙다는 평이 많은 곳입니다. 호텔 내에는 실내, 실외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개의 레스토랑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본 어메니티, 세탁시설, 피트니스센터,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운영, 무료 WiFi, 주차 등이 있습니다 : )



* 주소 : 경상북도 경주 보문로 338





* 현대 호텔 경주 저렴하게 예약하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