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통 짙은 초록빛 자연을 품고 있는 도시, 전라남도 담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온전히 위로와 치유가 목적인 여행이라면 청량한 가을 하늘과 어울리는 담양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가을 여행으로 너무 좋은 담양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 )






1.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높은 하늘과 자연이 주는 청량함과 안락함, 그리고 포근함을 바로 느낄 수 있는 이곳은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가을에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곳인데요. 걷기에도 좋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이국적 풍경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지난 2006년 건설교통부 선정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가로수의 총 길이는 8.5km라고 하는데요. 1970년대 초반으로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 사업 때 담양군이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 이렇게 사랑받는 가로수 터널 길이 되었다고 해요. 도시락을 싸와서 벤치나 원두막에 가족들과 오붓한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훌륭한 장소로 뽑힌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담양 가볼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 )






2. 담양 죽녹원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담양 가볼 만한 곳은 죽녹원입니다. 죽녹원은 죽림욕을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이 죽림욕을 제대로 즐기려면 광합성이 가장 활발한 초여름부터 가을까지가 좋다고 합니다. 담양이라는 도시 자체도 공기가 다르지만 죽녹원은 담양보다 더 공기가 맑다고 합니다. 마치 건강해지는 것 같은 기분까지 든다고 하네요 : )



* 죽림욕 : 죽림욕이란, 병의 치료나 건강을 위하여 대나무 숲에서 산책하거나 온몸을 드러내고 대나무 숲의 기운을 쐬는 것을 말한다. 




죽녹원은 총 8개의 길들이 있는데, 운수 대통 길, 죽마고우 길, 사색의 길, 추억의 샛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성인 산 오름 길, 철학자의 길, 선비의 길 등이 있답니다. 중간마다 영화와 드라마 장소로 나온 부분들도 많고 재미있는 장치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는 곳이니 담양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꼭 들려야 할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 )



* 담양 죽녹원 이용 시간은 09 : 00 ~ 18 : 00 까지입니다.(하절기 기준, 3월~10월)

* 담양 죽녹원 이용요금은 성인 : 3,000원 / 청소년 및 군인 : 1,500원 / 초등학생 : 1,000원입니다.


* 담양 죽녹원 홈페이지






자연이 주는 힐링으로 무장한 전라남도 담양. 그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초록색 향이 짙게 나는 것 같은데요. 가을바람과 함께 고요한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담양으로 이번 가을여행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


담양 대나무 숲 근처 힐링 호텔들

* 담양 호텔 가격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