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속상해요! 올여름, 지독하게 길었던 폭염으로 제대로 된 관광이 힘들어, 선선한 가을만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가을은 왜 이렇게 짧은 것 같은 느낌일까요? 가을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들은 넘치고 청량한 가을 품 안에 많은 관광을 하고 싶은데 말이죠! 후다닥-! 지나갈 것 같은 셋째 철, 가을!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놓치지 말고 어서 빨리 떠나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곳. 단양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1박2일 가을여행 코스로도 딱인 단양! 가볍게 떠나보세요 : )





01. 도담삼봉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단양 가볼만한 곳은, '강에 솟아있는 세 가지의 봉우리'라 해서 불리오는 이름, 도담삼봉입니다. 남한강 한가운데 위치한 도담삼봉은 단양 8경 중 하나로 명승 제44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해요. 충주댐의 건설로 1/3 정도가 물에 잠겼으나, 물 위로 드러나 있는 봉우리들이 아름다워 관광지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가장 높은 가운데 봉우리를 '장군봉', 북쪽 봉우리를 '처봉', 남쪽 봉우리를 '첩봉'이라고 부릅니다.




단양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도담삼봉에서 '석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도담삼봉에서 산길을 따라 10분 정도를 올라가다 보면 석문을 만나볼 수 있어요. 석문까지 올라가는 길은 꽤 경사도 있고 계단도 많아 올라가기 힘들지만, 그만큼의 노력을 보상해줄 만큼 석문을 통해 바라보는 남한강의 폼은 가히 절경이 아닐 수 없답니다. 과거 석문은 석회동굴이 무너지고 동굴 천장의 일부가 남은 것인데요. 문의 형태를 띤 석문을 등 뒤에 두고 사진을 찍으면, 그게 바로 인생 사진입니다 : )


* 단양, 도담삼봉은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하지만 따로 주차료를 받습니다. 가격은 3,000원입니다.

* 단양, 도담삼봉의 이용 시간은 매일 09 : 00 ~ 18 : 00입니다.






02. 수양개빛터널


오색찬란한 빛을 수놓은 단양 가볼만한 곳 두 번째 스팟, 수양개빛터널입니다. 일제 강점기에 건설되어 수십 년 동안 방치되어있던 터널을 영상과 음향, LED 미디어 파사드 등을 접목시켜 복합 멀티미디어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고 해요. 총 6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많은 곳이지요. 조금의 산행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아이들도 별 무리 없이 올라갈 수 있을 정도라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 )

 



수양개빛터널은 하얀 장미 조명과 흔들의자, 반지 모양 의자, 하트 존 등 수많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연인과 함께 데이트하기 좋은 스팟이며,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기도 좋은 곳입니다. 아! 이곳은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업체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고 해요. 터널로 가는 길이 밤에는 위험하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해서 셔틀버스 이용을 권한다고 합니다. 또한, 굳이 밤에만 운영하지 않고 낮에도 찾아갈 수 있지만, 아무래도 '빛'터널이다 보니 해가 떠 있는 낮보다는 달이 비추는 밤에 다녀오시는 걸 추천하고 싶어요 : )


* 단양, 수양개빛터널의 입장료는 성인(16세 이상) 9,000원 / 어린이(4세~15세) 6,000원 / 유아(4세 미만) 무료입니다.

* 단양, 수양개빛터널의 이용 시간은 13 : 00 ~ 22 : 00까지입니다. (동절기 10~4월)

* 단양, 수양개빛터널은 운양 마감 1시간 전 입장마감을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 만천하스카이워크와 같은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여행 동선을 계획하실때 착오없도록 꼭, 참고해주세요 : )






03. 만천하스카이워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단양 가볼만한 곳은 단양여행 중 필수 코스! 만천하스카이워크입니다. 이곳은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보며 하늘길을 걷는 스카이워크인데요. 시내 전경과 저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 많은 스카이워크가 있지만,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남한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담으며 짜릿한 재미와 스릴 체험할 수 있습니다 : )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단순히 투명한 유리 길을 걸으며 전망대 하나만 달랑~있지 않아요. 전망대도 3개가 나란히 건물 밖으로 뻗어있으며 아찔한 높이에서 즐길 수 있는 짚라인과 알파인코스터(950m의 모노레일을 시속 40Km로 탈것과 함께 질주하여 내려오는 체험)가 함께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에는 크고 예쁜 날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꼭 인생 사진을 찍고 오시길 바랍니다 : )


*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의 입장료는 성인 : 3,000원 / 청소년 1,500원 / 65세 이상. 1,500원입니다.

*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의 이용 시간은 하절기: 09 : 00 ~ 18 : 00 / 동절기 : 10 : 00 ~ 17 : 00까지입니다.

*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은 월요일 전망대만 운영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 )

 







아름다운 우리나라 여행지 중 가을여행과 잘 어울리는 단양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가까운 거리인 만큼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단양! 지금처럼 높은 하늘과 포근한 날씨, 자연이 함께하는 단양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단양 인기 호텔 ▶가격 보기! 



댓글